사업개요
환경부는 전기차 보급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급속 충전인프라 구축 및 운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원활한 충전인프라 관리와 운영을 위해 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충전기 설치 안내,
민원 불편사항 처리 등 충전기 관련 각종 서비스를 전담하는 헬프데스크 운영하고 있으며, 아울러 정기점검 등 체계적인 충전기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
사업내용
한국자동차환경협회
- 운영센터 :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 제공, 충전시설 총괄 관리․운영,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 개선, 타사업자 충전기 공동사용 체계 운영
- 콜센터 : 민원 접수 및 안내, 충전인프라 전산망을 통한 충전기 원격제어(고장 조치 등)
- 현장점검반 : 충전기 작동 테스트, 전기안전 점검, 통신상태 확인, 충전기 주변 정리와 외관 확인, 충전기 고장 발생 시 긴급출동 및 현장 조치
타기관 충전사업자
- 사업자 회원카드 발급 및 회원정보 연계
- 충전기 위치 및 상태정보 연계
- 자사 회원의 충전요금 정산
충전기 사용자
-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 이용
- 사용방법 및 기타사항 문의
관리현황
시·도별 운영관리 현황
구분 |
계 |
서울 |
인천 |
경기 |
경상(221) |
충청(147) |
전라(143) |
강원 |
제주 |
경북 |
대구 |
부산 |
울산 |
경남 |
대전 |
세종 |
충북 |
충남 |
광주 |
전남 |
전북 |
운영 |
929 |
97 |
24 |
132 |
97 |
16 |
27 |
9 |
72 |
14 |
3 |
62 |
68 |
9 |
72 |
62 |
66 |
99 |
※ PC나 스마트폰에서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(http://www.ev.or.kr)으로접속하시면 급속충전기 위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충전표준별 충전차량
충전기 표준 |
충전가능 차량 |
DC차데모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(2017년 이전) |
DC차데모+AC3상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(2017년 이전), SM3 |
DC차데모+AC3상+DC콤보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, SM3, 스파크, i3, 코나, 볼트 |
관련업체
관련업체 연락처
구분 |
업체명 |
전화 |
전기자동차 |
현대자동차·기아자동차 |
080-200-2000 |
르노삼성 |
080-300-3000 |
한국지엠 |
080-3000-5000 |
BMW |
080-269-2200 |
닛산 |
080-010-2323 |
충전기 |
중앙제어 |
031-960-6800 |
시그넷시스템 |
031-909-8123 |
코디에스 |
031-322-7788 |
피앤이솔루션 |
031-2990-100 |
문의